Quantcast
Channel: 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ISIS칼리프 체포를 위해 미국 특수부대가 진입

$
0
0
Dispatching a Special Team to Hunt Abu Bakr Al-Baghdadi Leader of ISIS

ISIS의 자칭 칼리프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의 체포를 위해 미국 특수부대가 진입했다는 루머가 있네요. 이슬라믹 월드 뉴스(IWN)의 보도에 의하면, 이라크 이르빌 남쪽에 배치된 미국 특수팀은 이라크 국경을 통해 시리아에 진입했고, 하진 포위망의 무라시다(Murashida)지역으로 진입했다고 합니다.

한때 이곳은 유프라테스강 동부의 마지막 ISIS거점이었지만 지금은 미국 지원 반군인 쿠르드족 주축의 SDF(시리아 민주군, Syrian Democratic force)의 공세로 함락 직전의 상태입니다. 이미 상당수의 ISIS대원들이 도주하거나 사살당했고, 지금은 이 포위망 안에 200여명밖에 남아있지 않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야음을 틈타서 전황이 불리해졌을 때 이라크로 도주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1월 29일 현재 무라시다 지역은 ISIS대원들의 대대적인 항복으로 SDF손에 들어갔거든요. 남은 ISIS거점은 이라크 서부 사막지대와 시리아 유프라테스강 서쪽 사막지대인데, 시리아 사막지대는 주민들 자체가 거의 없고 ISIS에 동조하는 사람들도 없지만 이라크는 남부 시아파 정권에 대한 반감이 여전해서 북부 수니파 마을에서 여전히 지지를 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테러나 암살도 자주 일으키고 있습니다. 재기를 노린다면 당연히 이라크로 빠져나갔겠지요.


tag :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