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형초장검 시뮬레이터

$
0
0

형초장검 재현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중국산 장검입니다. 칼날은 우슈 쌍수검을 좀더 두껍게 만든 것인데, 초나라 검 특유의 넓은 2개의 혈조 분위기를 잘 내고 있는데다 탄성도 적당히 단단한 것 같아서 수입했습니다.

한나라 쌍수검을 보면 날길이는 1m에 손잡이는 40cm에 달하면서도 무게는 1.15kg정도밖에 안되는데, 이 제품도 비슷한 무게입니다. 도장구는 고증된 것이 아니라 뇌피셜 도장구이지만 그래도 쓰기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퍼포먼스는 특이합니다. 긴데 가벼워서 마치 창을 다루듯 빠르게 움직이고, 그래서 찌르기가 특히 위협적입니다. 노마스크 스파링은 상상도 못할 정도로 위험합니다. 그리고 검경의 방식대로 다루면 가드가 없는데도 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미끄러지기 전에 튕겨내거나 휘감아내리거나 눌러버리는 것이 원칙이라 그대로만 싸우면 크게 문제되지 않네요. 초장협은 창처럼 가볍고 빠르다는 인용구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그대로입니다.



칼날은 접쇠로 되어있는데 접쇠 옵션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샀지만, 중국산 접쇠는 강재표시가 제대로 된 것 아니라면 안사는게 맞습니다. 겉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일단 사고 처음 부딪치자마자 탱이 휘었고, 칼날은 우슈 수준은 아니더라도 꽤나 탄성이 있어서 칼이 부딪치면 밀리고 그렇습니다. 강도도 낮아서 롱소드 피더와 박으면 잘 패이고요.

심지어 칼날에 충격이 계속 가해지자 접쇠부분이 깨져서 벌어지는 사태도 벌어졌습니다. 어디까지나 잠시 쓰다 버리는 기술 재현용 소품 정도로 생각해야지, 그렇게 오래 쓸 제품은 아닙니다. 두껍고 제대로 된 초-한나라 쌍수검을 장만하는게 좋습니다.

tag :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