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타이거 소장 생존

$
0
0


시리아의 정부군 명장으로 타이거대령으로 알려진 수하일 알 핫산 소장은 올해 1월 18일 쿠웨이르 군사공항에 착륙하던 전용 헬기가 IS의 대공미사일 공격으로 격추당하면서 다시 사망설이 돌았습니다.

이후 정부측에서 사진을 공개하긴 했는데...



아무리 봐도 부자연스러운 피부질감이 인상적인 동네 옷가게 마네킹같은 고정 포즈(...)에 포옹은 무슨 마네킹 끌어안는 형상이라서 진짜로 죽은거고 죽은 타이거가 산 IS를 이긴다 등의 드립이 등장하고 다들 안타까워하는 분위기였는데 2월 11일자 뉴스영상에서 지휘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 12초, 28초에서 나오는 어슬렁거리는 사람이 바로 타이거 소장입니다. 선글라스에 모자 썼으면 대역이라고 의심할 수도 있는데 저 마누라 자식 먹여살리느라 지친 40대 후반 노가다 아재같은 모습은 절대 어디 가질 않기 때문에 본인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맨 위 사진처럼 콧수염만 대충 기르고 삶에 찌든 중년 아저씨 같은 모습으로 돌아다녔는데 그게 너무 추레해 보였는지 요즘은 턱수염에 선글라스 쓰고 나름 카리스마 기르는 중인데 저런 모습을 공개했다는 건 가짜설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1분 47초에는 요즘 미는 카리스마 모습으로 다시 나옵니다.



이건 2월 3일자 지도인데요. 타이거 소장은 작년 11월에 3년동안 포위된 쿠웨이르 군사공항을 구원한 다음 소장 진급 후 증원된 2개 여단을 이끌고 알레포 정부군 지배지역과 연결하여 IS를 포위섬멸하는 작전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거의 포위망 완성 직전입니다. 포위망에 들어간 IS를 섬멸한다면 정부군의 알레포 지배는 더 편해지고 타이거 전투단도 숨을 돌릴 수 있을 겁니다.

tag :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1681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