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랑 노래가 무슨 검술대회나가려고 트레이닝 하거나 전쟁준비하는 느낌이네요.
점검 삼아 찍어본 영상이고, 최종 체크해서 하자 없으면 장도, 쌍수도 투로 트레이닝 비디오로 올리려고 했으나 아쉽게도 하자가 발견되었습니다. 쌍수도에서 장도버전 동작을 해버리는 실수도 있지만 마지막 파트에서 향전격적 두번 하고 지검진좌 하는 과정에서, 삼퇴방적에서 바로 향전격적을 해야 하는데 한문과 민속박물관 직역이 먼저 몸을 돌려 나간 다음 향전격적을 하라고 오해하기 좋은 문장이라서 그렇게 계속 하고 있던 것입니다. 잘못하고 있으니 몸을 돌려 나아가 지검진좌를 해야 하는데 이미 오른쪽이 나가 있으니 몸을 돌리지 않게 된거죠. 무예제보 언해본을 보니 비로소 그게 아니더군요.
무예제보는 한자에서 불명확한 뉘앙스를 언해본에서 자세히 설명하거나, 무예제보번역속집을 보면 한문에서 잘못 쓴걸 언해본에서 수정한 경우도 있고, 무예도보통지를 보면 본문에서 잘못 그리거나 쓴걸 총보, 총도에서 수정하고 퉁친 경우가 있어서 역시 함부로 한 부분만 보면 안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세세한 이슈-무예도보통지 쌍수도에서 섬검퇴좌를 할때 왜 칼날이 오른쪽을 보고 있는지 등도 거의 조정되어가고 있어서, 세세한 문제들까지 해결한 투로의 정식 발표는 멀지 않았습니다.
음악은 올해 3월달에 시리아 현지 올로케에 T-72전투 6대 동원해서 촬영한 액션영화 Baaghi시리즈의 첫편의 메인 테마입니다. 멋진 근육몸과 호쾌한 액션으로 액션 주연을 꿰찬 타이거 샤리프가 주연을 맡는 시리즈죠.
1편은 2016년에 개봉했었는데, 그때는 인도 전통무술 칼라리파야투 영화였죠. 주인공이 스승님을 만나서 수련하여 치고 올라오자 분노한 전 수제자가 스승님을 독살하고 주인공 여친을 납치했다가 분노한 주인공에 의해 칼라리파야투 오의로 끔살당하는 내용이었는데, 이렇게 설명하면 웃기고 인도스럽지만 액션수준이 대단하고 영상미가 뛰어나며 연출도 좋아서 재미있게 볼만합니다. 특히 칼라리파야투 권법은 보통 혼자서 하는 것만 보여주는데 여기선 다양한 기술이 나오고 모의 대련도 연출되는데, 중국권법과 비슷한 초식이 많아서 분명히 인도 전래설이 100%거짓은 아닐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다만 저기서 스승 역으로 나온 이른바 "그랜드마스터" 시후지 샤우르바 바라드와지(Shifuji Shaurya Bharadwaj)는 무술실력은 뛰어나지만 인도 군대의 특수부대 교관으로 복무했다고 주장하며 그 경력 덕분에 여러 영화배우의 트레이너로 고용되었는데, 저 영화에서 타이거 샤리프의 스승으로 나왔다고 스타덤에 올랐다가 분노한 군대와 대중들의 검증에 허위경력임이 밝혀지는 망신을 당한 적 있습니다.
주인공과 스킬만 이어지고 세부설정은 싹 바뀌는 옴니버스식 구성이라, 2편은 한국식 막장드라마에 주인공이 군인으로 카슈미르 분쟁지대에서 이슬람 테러리스트를 권법(...)으로 때려잡는 설정이었고, 후반에는 갑자기 월남전이 되었는데, 3편은 뜬금없이 형이라는 사람이 등장해서 시리아로 출장갔다가 ISIS패러디 조직에 납치당해서 시리아 현지 로케로 진행하는 빅스케일이 되어버리기도 했습니다.
2편은 유튜브 유료 구매로 봤는데, 확실히 재미가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같은 막장 반전들이 가득하죠. 한번 보면 경악하실 겁니다.
tag : 전투를준비하라, 겟레디투파이트